본문 바로가기
취미/음악

[노래 추천]우효 - 민들레.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가사/해석/듣기)

by 다양다양! 2021. 1. 2.

 

우효 민들레 커버

 

 

 

 

 

 

 

제가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 우효의 민들레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우효는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인데요. 해외생활을 오래 하셨기 때문인지 영어 노래도 많이 작사작곡하시는 편이에요. 최근 발매한 앨범은 전부 영어노래라

우효의 예쁜 가사를 곱씹어서 듣는 저는 조금 아쉬웠어요. 영어는 아무래도 국어만큼의 감정이입이 안되더라구요.

 

 

 

 

"우효는 천재다", "우효는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다"라는 말이 당연하게 들릴정도로

우효는 모든 곡을 작사작곡하지만 많은 노래들이 짜임새가 있고 어느 것 하나 가볍게 들을 수 없어요.

노래하는 목소리도 너무 청량하고 소녀같아요. 사실 노래뿐만 아니라 인터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너무 소녀같이 차분하고 아름다운 분이에요. 성격은 예상외로 밝으시다지만 소녀같은 맑고 예쁜 밝음이 아닐까요? ^^

 

 

 

 

 

 

우효 - 민들레

 

 

< 가  사 >

 

우리 손 잡을까요
지난날은 다 잊어버리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우리 동네에 가요

편한 미소를 지어 주세요
노란 꽃잎처럼 내 맘에
사뿐히 내려앉도록

 

바람결에 스쳐 갈까
내 마음에 심어질까
너에게 주고만 싶어요
사랑을 말하고 싶어

 

사랑해요 그대
있는 모습 그대로
너의 모든 눈물
닦아주고 싶어

 

어서 와요 그대
매일 기다려요


나 웃을게요 많이
그대를 위해 많이
많이 웃을게요

 

우리 손 잡을까요
(널 얼마나 사랑하는데)
오늘은 안아줘요
(왜 왜 자꾸 멀어지려 해)
놓아주려 해

 

바람처럼 사라질까
내 마음을 채워줄까
나는 너를 보고 싶어요
너와 함께 하고 싶어

 

사랑해요 그대
있는 모습 그대로
너의 모든 시간
함께 하고 싶어

 

어서 와요 그대
같이 걸어가요
웃게 해줄게요
더 웃게 해줄게요
영원히

 

 

 

 

 

 

 

 

 

민들레는 우효의 최고 인기곡이자 정말 개성있는 노래인데요. 민들레의 도입부를 들으시는 분들은 "뭐야 동요야?"라는 반응도 하시더라구요.

"우리 손잡을까요. 지난 날은 다 잊어버리고"

라는 긍정적인 가사와 우효의 소녀같은 목소리, 무심한듯한 어조때문이겠죠.

 

 

 

 

하지만 그 직후의 "사랑해요 그대"라는 가사와 함께 울려퍼지는 신디사이저 음향. 저는 처음 들었을 때는 물론 지금도 눈물이 나요. 제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에 꼭 맞는 가사와 웅장하게까지 들리는 신디사이저 음향이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만큼 제가 좋아하는 감정이 진지해서 그랬던게 아닐까 싶어요. 그대와 함께 하고 싶고 같이 인생을 걸어가고 싶다. 저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하지 못하는 말이지만 우효는 물론 많은 분들은 이런 말을 직접 하실 수 있겠죠.





오그라들지만 아직 제 감정은 같아서 최애곡으로 남아있습니다. 우효 본인이 어찌보면 촌스러울 수 있는 이런 사랑을 추구하며 노래를 만들었다는데 저는 이런 촌스러운 사랑이 너무 아름다워 보여요. 어찌보면 모두가 바라는 사랑이 이런것 아닐까요.

 

 

 

 

 

삼성전자 s펜 광고

 

 

 

 

이 좋은 노래가 참 오랫동안 주목을 못받았던것 같아요. 그러다가 최근 삼성전자 s펜 광고에 잠깐 삽입곡으로 등장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갑자기 삼성전자가 선진적이고 감성적인 기업이 된듯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케팅팀의 중요성일까요. 이 광고덕분에 우효의 민들레는 물론 우효라는 가수에 관심을 갖게되신 분들이 꽤 있으신 것 같아서 제가 다 기분이 좋았어요.

 

 

 

 

 

오늘은 우효의 민들레에 대해 소개드려봤습니다.

우효의 다른 노래는 물론 많은 가수들의 노래를 소개해드릴 생각에 벌써 기분이 좋아요~!

우효의 민들레를 들으면서 짝사랑, 지나간 사랑, 현재의 사랑.. 가족, 친구, 연인에 대한 사랑..

많은 사랑들을 기억하고 소중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